(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지난 2일 GS칼텍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허세홍 사장이 기술연구소와 여수공장을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10일 GS칼텍스에 따르면 허 사장은 대전 기술연구소를 방문해 연구원들과 점심을 먹으면서 대화의 시간을 가진 후 연구시설을 둘러봤다.

연구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허 사장은 "사업경쟁력 강화 및 신규 포트폴리오 구축 달성을 위한 올레핀생산시설(MFC)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에 적극적으로 기여해달라"며 "고부가 화학·소재 등 미래성장 사업기술 확보와 사업화를 위한 연구를 통해 핵심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질적 성장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GS칼텍스가 지난 1998년 대전 대덕연구단지 내에 설립한 기술연구소는 GS칼텍스의 주력사업인 석유제품 품질 개선과 석유화학·윤활유 신제품 개발, 고부가 복합소재와 바이오케미칼 분야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허 사장은 11일에는 여수공장을 방문한다. 올레핀생산시설(MFC) 부지에 들러 건설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GS칼텍스 여수공장은 지난 1969년 하루 6만배럴 규모로 출발해 50년 만에 하루 80만배럴의 원유 정제능력과 27만4천배럴의 국내 최대 규모 고도화 처리능력을 갖추게 됐다.

석유화학 분야에서는 연간 280만톤 규모의 방향족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착공에 들어가는 올레핀생산시설(MFC)이 2년 뒤 완공되면 연간 에틸렌 70만톤, 폴리에틸렌 50만톤을 생산할 수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대표이사 취임 이후 첫 행보로 기술연구소와 여수공장을 방문한 것은 사업경쟁력 강화 및 신규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올레핀생산시설(MFC)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동시에 미래성장 동력 기술 발굴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