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 및 사양을 공개하고 오는 23일부터 한정 판매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에 판매될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총 판매 대수는 7천대고, 이 가운데 1천700대가 국내에 배정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 차다.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2천945만원이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는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 처음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컬러도 사용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폿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가 포함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일반 차와 동일한 보증 수리 기간 및 애프터서비스(A/S) 부품이 제공된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