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삼성증권이 달러채권의 매매를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 본사에 해당 전담데스크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달러채권 전담 데스크는 달러 채권의 가격, 환전, 세제 안내, 매매 서비스 등을 종합 관리한다.

미국 금리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예탁결제원에 2018년 등록 발행된 달러표시 채권은 2017년 대비 61.1% 증가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달러 채권은 국내채권보다 최저 매매 단위가 크고, 환전, 세제 등 매매절차가 복잡해 개인 투자자에는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투자대상이었다.

삼성증권은 이번에 달러채권 전담데스크를 설치하면서 미국 국채 투자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최소 매매단위를 업계 최저 수준인 미화 1만달러(약 1천100만원)로 낮췄다.

국내 개인투자자 펀드 평균잔고인 1천만~2천만원 수준으로 낮춘 것이다.

또 전담데스크를 통해 최대한 실제 실시간 시세에 가까운 가격으로 달러채권 호가정보를 제공해 투자자들이 보다 정확하게 매매타이밍을 포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증권 채권상품팀 고영준 팀장은 "달러채권 전담데스크는 높아지는 고객들의 달러채권에 대한 관심에 맞춰 투자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채권라인업 다양화와 함께 거래 편의성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현재 투자고객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중도환매할 필요없이 필요자금을 활용 할 수 있는 우량 달러채권 담보대출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