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적극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재구축과 글로벌 전략을 추진해 대한민국 1등 종합금융그룹을 달성하고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강자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14일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금융 출범식에서 "지주회사 출범을 통해 다른 금융그룹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혁신으로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변혁을 촉진하고 금융 취약계층과 혁신기업, 중소기업을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우리금융은 설립 초기 필수업무를 중심으로 한 4본부 10부 1실의 최소 규모 조직으로 출범한다.

그룹 내외부에서 선발된 8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한다.

우리은행과 우리FIS,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우리PE자산운용 등 6개사를 자회사로 두게 되며, 우리카드와 우리종합금융은 가까운 시일 내 지주 자회사로 편입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우리금융 경영진과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 주주대표, 고객대표 등 내외빈 500여명이 참석해 출범을 축하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의 강점인 기업금융 역량과 국내 최다 해외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CIB 모델을 구현하고, 상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금융편익을 향상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