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기아자동차가 부진했던 미국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친환경, 제네시스 라인업을 통해 판매회복에 나선다.

14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올해 미국시장에서 판매 및 수익성 확대를 위해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와 엔트리 SUV 신차를, 기아차는 텔루라이드와 쏘울, 엔트리 SUV 신차를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미국에서 SUV 판매 호조를 감안해 SUV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우선 기아차가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를 앞세워 판매회복에 나선다.

'2016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된 텔루라이드는 디자인, 생산까지 미국 고객만의 취향을 반영해 개발된 북미 전용 SUV다.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양산형 모델이 공개되고, 1분기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로써 기아차는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텔루라이드로 이어지는 4종의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를 미국시장에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엔트리 SUV 신차도 출시해 SUV 신차, 코나,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로 이어지는 강화된 SUV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이와 함께 주력 차종인 쏘나타와 쏘울의 신차도 선보인다.

현대차는 하반기 미국시장에 신형 쏘나타를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는 쏘울 신차를 1분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코나 전기차(EV)와 넥쏘 등 친환경차를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현대차는 다양한 시승 이벤트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 확대에 돌입한다. 기아차는 1분기 신형 쏘울 EV를 미국시장에 출시하고, 니로 EV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동안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와 판매망을 공유해 왔던 제네시스는 올해 딜러망 분리를 위한 기반을 구축해 고객 접점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2019년형 G90(국내명 EQ900) 및 G80 공급, G70 출시 등을 통해 라인업 보강에 주력해 온 제네시스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G90 신차를 미국시장에 선보이고 판매 확대에 나설 전망이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