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포스코건설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감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지적했던 포스코 계열사들의 회계처리 문제와 관련해 지난 10일 금융감독원이 포스코건설에 대한 감리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추 의원은 지난해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영국의 EPC에쿼티스와 에콰도르의 산토스CMI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회계처리에 문제가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금융감독원의 감리 필요성을 역설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엔지니어링이 지난 2011년 영국에 본사를 둔 EPC에쿼티스와 에콰도르 건설사 산토스CMI를 약 800억원에 인수한 후 손실처리를 계속하면서 유상증자, 추가 지분인수, 자금 대여를 반복해 6년간 총 2천억원을 쏟아부은 후 지난 2017년 EPC에쿼티스를 0원에, 산토스CMI를 60억원에 원래 주주에게 되팔았다는 게 추 의원의 주장이다.

이 외에도 포스코건설 송도사옥과 사원아파트 건설과정에서 매출 누락, 세금 포탈이 일어났다고 추 의원은 덧붙였다.

추 의원은 "포스코건설뿐 아니라 다른 계열사로 감리대상을 확대해 회계처리 의혹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다소 늦긴 했지만, 이제라도 철저한 감리를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들이 투명하게 밝혀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