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롯데건설이 이달부터 새로운 디자인 '롯데캐슬 3.0'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캐슬 3.0은 외관, 조경,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의 변화다. 가장 큰 변화는 아파트 외관 디자인이다.

외관 디자인은 랜드마크동 옥상에 롯데캐슬만의 특화 경관구조물인 '메가프레임'을 적용해 멀리서도 쉽게 롯데캐슬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탈리아 와인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 컬러 네비올로 와인 색상을 활용한 '캐슬 스트라이프'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롯데캐슬을 인식할 수 있다. 외관 색상은 명도 대비가 강한 컬러 통해 현대적으로 바뀌었다.





조경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를 준다. 기존의 감상·관망하는 조경에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물과 녹음을 가로지르는 작은 길들을 만들고 놀이, 휴게, 운동시설의 규모를 키우고 기능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은 최근 사회 동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각 공간을 세분화·전문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경로당과 어린이집에는 제품과 환경을 개조하거나 특별한 설계 없이도 모든 사람이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장애 설계를 적용해 안전을 강화한다. 휴게 라운지에는 햇살과 조경이 어우러진 그린테리어(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로 디자인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공간 계획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될 것이며 브랜드디자인 전반에 대한 리뉴얼을 주기적으로 단행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롯데캐슬 3.0은 올해 상반기 분양예정인 경기도의 화성 반정 사업현장을 시작으로 점차 사업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