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혼다코리아는 '어코드 터보'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어코드 터보에는 혼다의 최첨단 차세대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혼다 센싱이 새롭게 탑재됐다. 혼다 센싱은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외부상황 인지 및 사고 예방을 돕는 주행 보조시스템이다.

혼다 센싱은 자동 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ACC)와 저속 추종 장치(LSF),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CMBS), 차선 이탈 경감시스템(RDM), 오토 하이빔 등으로 구현된다.

어코드 터보는 1.5ℓ 직분사 브이텍(VTEC) 터보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CVT)가 조합된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최고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6.5㎞·g를 발휘하면서 동급 세단 최고 수준의 연비(복합 13.9㎞/ℓ)를 실현했다고 혼다코리아는 전했다.

어코드 터보는 화이트·실버·메탈·블랙·블루·샴페인·커피 메탈 등 총 7개 색상으로 운영되고, 가격은 3천6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어코드 터보에 혼다 센싱을 탑재해 어코드 터보 스포츠, 어코드 하이브리드(투어링)까지 혼다 센싱이 장착된 어코드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국내에 선보이는 전 차종에 혼다 센싱을 순차적으로 장착한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