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의 상품성 개선모델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외장에서는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램프에 LED를 적용하고, 입체적인 패턴이 더해진 메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에어커튼이 통합 적용된 주간주행등(DRL) 램프부 등으로 역동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인조가죽 시트와 인조가죽을 적용한 클러스터 하우징, 터치 타입 온도 조절부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과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포함해 상품성을 높였다.

기존에 최상위 트림에서 선택사양으로 고를 수 있었던 전방 충돌 경고(F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이탈경고(LDW) 등 안전기술도 전 트림에 들어갔다.

아울러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GDM) 등 친환경 사양을 적용하는 한편 기존에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던 패들시프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확대했다.

가격은 하이브리드 기준 I트림 2천242만원, N트림 2천468만원, Q트림 2천693만원이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준 N트림 3천134만원, Q트림 3천394만원 등이다.(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