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보험 경쟁력 강화 위한 TF 가동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오렌지라이프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 회장은 17일 오전 그룹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낸 이메일에서 "오렌지라이프가 신한의 가족으로 그룹 내 빠르게 안착하도록 원신한 관점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더 커지고 강해진 신한은 기존에 불가능했던 많은 일을 가능하게 한다"며 "아시아 리딩금융그룹을 향해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오렌지라이프 인수에 대해선 오가닉(Organic) 성장과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을 추진해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조 회장은 "오렌지라이프는 우량한 재무건전성과 영업력을 갖췄다"며 "자회사 편입을 계기로 신한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더욱 높일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신한금융은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등 그룹 내 보험 사업라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가동한 상태다.

은행과 금투 등 그룹 차원의 교차 판매와 공통 마케팅 등 협업을 위한 세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진행될 완전 합병을 위한 그룹 차원의 계획도 구체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신한금융은 오렌지라이프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막바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오렌지라이프는 이르면 내달 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신임 사장 선임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