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 노조가 한이헌 후보자의 사퇴로 공정성 훼손이 증명됐다며 회장 선거 중단을 요구했다.

중앙회 노조는 18일 성명서를 통해 공정성을 훼손하고 중앙회장 선거를 거래로 전락시킨 회장추천위원들이 전원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제18대 중앙회장 선거의 중단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로 재실시할 것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일부 회추위원이 연봉삭감 등을 부당하게 강요한 것에 심한 모욕감을 느끼고 후보가 사퇴하는 일까지 벌어지게 되었다"며 "이는 회추위원의 월권행위로 명백히 공정성이 훼손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회추위원은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전문성을 검증하고 중앙회와 업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경영계획 및 의지를 심의하는 것"이라며 "임직원의 연봉삭감과 인사관여, 중앙회 예산축소 등을 사전에 요구하는 것은 불공정 행태"라고 지적했다.

또한, "금융위원회는 회원사의 예산통제와 불합리한 지배구조로 중앙회를 길들이고 회장 등 경영진을 허수아비로 전락시키고 있는 근본적 원인을 해소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와 공공성 확대, 저축은행 거래자 보호라는 중앙회의 역할과 기능을 업계와 미래지향적 상호 발전이 가능한 관계로 재정립되도록 필요한 모든 법·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중앙회 노조는 "정당하고 합리적 요구가 외면당하고, 이에 상응하는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4만 사무금융노조와 연대해 모든 투쟁을 불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오는 21일 예정인 중앙회장 선거는 한 후보가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남영우 전 한국투자저축은행 대표와 박재식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의 양자 대결로 치러진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