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국민은행 노동조합이 2차 파업 계획을 철회했다.

노사 간 잠정합의서를 교환하면서 임금 단체협상이 조만간 타결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 노조는 이날 집행위원회를 열고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예정된 2차 파업 계획을 철회하기로 결의했다.

임단협 타결이 임박하면서 2차 파업 계획을 철회하라는 금융노조 측의 요청이 배경이 됐다.

대신 3월 말까지 예정됐던 3∼5차 파업 계획의 철회에 대해선 결정을 유보했다. 향후 진행될 노사합의 진행상황에 따라 결정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 노사는 지난 18일 핵심 쟁점에 대한 잠정합의서 초안을 마련해 이를 교환한 상태다.

잠정합의안에는 임금피크 진입 시기와 전문직무직원 무기계약직 전환, 점포장의 후선보임 문제, L0(창구전담직원) 전환 직원 근속연수 인정, 신입 행원 페이밴드(호봉 상한제) 등 주요 쟁점이 담겼다.

다만 페이밴드 적용 유보 관련 문구를 두고 노사가 이견을 보이면서 합의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박홍배 노조위원장은 "허인 행장이 전일 저녁 돌연 페이밴드 적용 유보에 대한 문구를 두고 입장을 바꿨다"며 "수일간 노사 양측이 결정한 결과에 대해 여러 차례 확인했음에도 이를 결단하지 못한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민은행은 페이밴드 쟁점 사항에 대한 논의를 노조와 지속해서 합의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국민은행 노사는 오는 23일 중앙노동위원회의 1차 사후 조정회의를 앞두고 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