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롯데건설이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AZIT2.0은 사회현상 및 소비문화를 반영한 '2019년 주거 트렌드 키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다. 롯데건설 인테리어팀은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길 원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Work and Life Balance)의 영향으로 휴식과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분석을 통해 롯데건설은 2019년을 이끌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안전제일, 취향 존중, 뉴트로(New-tro, 과거를 새롭게 해석하는 현대적 복고)를 선정했다. 이를 반영한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2.0을 개발했다.

롯데건설의 'AZIT'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각각의 글자로 A는 실내안전, Z는 알찬 수납, I는 맞춤상품, T는 인테리어 스타일의 4가지 측면에서 정의한 인테리어 타이틀이다. 2017년, AZIT1.0을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소비자들도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만큼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리드해 가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캐슬의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AZIT2.0'은 올 초에 분양예정인 '길음역 롯데캐슬 클라시아' 모델하우스에서 첫선을 보인다.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AZIT2.0' Archive U 모습. 자료: 롯데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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