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는 22일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버스에 특화된 사양을 강화한 유니버스의 상품성 개선모델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오는 3월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유니버스 노블 EX는 신규 프레임 적용으로 기존 모델보다 휠 간의 거리를 0.5m 늘여 총 전장 12.5m를 확보했다.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크래쉬패드 매립형 변속 레버, 후방 모니터 등이 적용됐다. 이를 바탕으로 시트 간의 거리는 기존 854㎜에서 910㎜로 길어지고, 화물실은 2개(6.4㎥)에서 3개(7.3㎥)로 확장됐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 휴대폰 무선충전기, 오토라이트, 8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등 승용차 수준의 편의사양도 갖췄다. 아울러 화재경보발생, 원격공조제어, 업무지시 서비스, 원격진단 등 상용 특화 블루링크 서비스가 적용됐다.

유니버스는 이번에 추가된 12.5m급 최고급형(노블EX)을 포함해 11.7m급 경제형(엘레강스, 럭셔리), 12m급 고급형(프라임), 최고급형(노블)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자인과 승객 거주성에 민감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12.5m 신규 모델을 출시했다"며 "이와 함께 경제형 모델과 고급형 모델도 상품성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