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구글코리아가 22일 새로운 버전의 크롬캐스트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의 다양한 콘텐츠를 TV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지난 2013년 출시된 후 전 세계에서 총 5천500만대 이상의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내장기기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운 크롬캐스트는 기존 버전보다 15% 향상된 하드웨어 속도 덕분에 1080p 해상도를 최대 60fps(초당 프레임 수)로 구동할 수 있다.

풀HD급의 영상을 끊김 없이 재생해 실물에 가까운 선명한 이미지를 재현한다. 또한, 구글 홈 등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구글의 기기 및 사용자 가정의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진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크롬캐스트는 구글 홈과 연동할 경우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에서 직접 콘텐츠를 전송하는 대신에 구글 홈을 통해 "오케이 구글, 넷플릭스에서 옥자 틀어 줘"와 같은 음성 명령어로 유튜브 동영상, 넷플릭스의 좋아하는 영화와 T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TV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