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2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LG 마곡 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다고 과기부가 전했다.

이날 방문은 오는 3월 세계 최초로 5세대 이동통신 상용화를 앞둔 시점에서 관계부처가 함께 산업현장을 방문해 준비현황을 살펴보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협력업체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현장에는 정도현 LG전자 대표이사를 비롯해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임원들, 중소·협력업체 대표들이 대거 참석했다.

유영민 장관은 인사말에서 "5G 시대에는 통신장비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연결되고 이를 통해 콘텐츠ㆍ서비스가 구현되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 운송 등 다양한 산업부문에서 통신장비에 대한 종속성이 더욱 심화할 것이다"며 "콘텐츠ㆍ서비스 분야에서 역량 있는 중소ㆍ벤처기업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업계에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 협력업체들이 함께 성장ㆍ발전하는 상생 협력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5G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 모든 산업영역에서 새로운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자율주행차 9대 핵심부품, 제조현장용 협업 로봇, 증강현실(AR) 글라스 등의 기술 개발을 통해 5G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혁신과 5G, 스마트공장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스타트업 투자펀드, 사내벤처, 스마트공장 구축 등 대기업의 상생 협력 활동을 적극적으로 후원하여 개방형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