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적용했다.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은 자연어 처리기술과 머신러닝 기반의 학습 알고리즘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용 음악을 네이버의 클로바 AI 스피커에 연동했다.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 등을 위해 클로바 AI 스피커에서 아지냥이 앱을 호출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알맞은 조언 등을 클로바 AI 스피커의 음성을 통해 반려인에게 알려준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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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순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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