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화손해보험과 SK텔레콤, 현대자동차가 손잡은 인터넷 전문 보험사가 출범한다.

금융위원회는 30일 정례회의를 열어 '인핏손해보험'의 예비인가를 승인한다고 밝혔다.

인핏손보는 한화손보가 75.1%, SK텔레콤 9.9%, 알토스 코리아펀드 9.9%, 현대자동차 5.1%로 지분을 출자했다.

인핏손보는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보험상품을 출시할 방침이다.

한화손보와 SK텔레콤은 ICT 기술 및 인프라를 결합하며 전략적투자자로 현대차가 참여하면서 보험-통신-자동차 등 산업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상품 개발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에 인핏손보는 고객의 주행거리, 운전습관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실제로 차량을 운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개인별 특성화 자동차 보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의 실시간 운행정보 분석 기술을 적용하고 현대차의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상품 가입 절차를 간소화해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혁신 벤처 및 유통사업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형 플랫폼도 구축한다.

향후 6개월 이내에 허가 요건인 자본금 출자, 인력 채용 및 물적 설비 구축 등을 이행한 후 금융위에 본허가를 신청하면 올해 안에 사업을 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