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효성그룹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대화형 인공지능(AI) 핵심기술 선도기업인 스켈터랩스와 손잡고 '지능형 고객상담센터' 사업화에 나선다.





효성ITX는 30일 영등포구 본사에서 스켈터랩스와 AI 플랫폼 기반의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양해각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는 자체 개발한 컨택센터 상담 지원 솔루션인 '익스트림솔루션'과 스켈터랩스의 대화형 인공지능 엔진을 결합한 챗봇 기반의 고객 상담 솔루션을 상품화하기로 했다.

지능형 컨택센터는 효성ITX가 보유한 음성인식 기술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기존 상담사의 음성 고객서비스 외에 챗봇에 의한 직접 상담 업무까지 확장한 고객상담센터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상황인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켈터랩스의 대화 엔진과 효성ITX의 컨택센터 운영 경험을 녹인 익스트림솔루션을 결합해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고객사의 업종과 업무 유형에 더욱 특화된 지능형 상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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