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지난달 현대자동차가 국내외에서 다소 부진한 판매실적을 보였다. 국내에서 판매가 호조를 보였으나 수출에서 주춤한 탓이다.

현대차는 1월에 국내에서 6만440대, 해외 25만2천873대 등 국내외에서 총 31만3천313대의 자동차를 팔았다고 1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7.7% 줄어든 규모다.

국내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로 17.5% 증가했다. 그러나 해외 판매가 12.2% 줄어들면서 전체적으로 뒷걸음을 했다.

국내만 보면 세단에서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2천450대 포함)가 1만77대 팔려 판매를 주도했다. 그랜저는 1만대를 돌파하면서 올해도 판매호조를 이어갔다. 아반떼가 5천428대,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270대 포함)가 4천541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가 7천1대, 팰리세이드 5천903대, 투싼 3천651대 등 총 1만8천886대가 팔렸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본격적인 판매 돌입과 동시에 국내 대형 SUV로는 역대 최다 판매실적을 달성했으며, 누적 계약대수도 4만5천대를 돌파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2천479대, G70가 1천408대, G90(EQ900 39대 포함)가 1천387대 판매되는 등 총 5천274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싼타페, 투싼 등 주력 차종이 국내 판매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주력 차종의 상품성을 강화해 판매를 견인하는 것은 물론 팰리세이드의 원활한 판매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해외시장의 경우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중국 자동차 수요 감소, 중국 현지법인 베이징현대의 안정적 재고운영과 사업 정상화 추진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권역별 자율경영과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