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사회적 기업형 감정평가법인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 기업형 감정평가법인의 설립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설립 계획에 대한 설명과 의견수렴,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국무총리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실 문은숙 비서관을 비롯해 설립준비위원회 위원 및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장은 "협회는 법정 단체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공익적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해야 한다"며 "사회적 기업 설립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사회에 공헌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미약하나마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부동산 및 감정평가 산업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가자격사단체로서는 최초로 사회적 기업 설립을 추진 중이다.

사회적 기업형 감정평가법인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국가자격사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 강화 ▲취약계층 지원 등을 목적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협회가 설립하는 사회적 기업은 임직원 상당수를 취약계층으로 구성하고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감정평가서비스 제공, 감정평가 및 분쟁 관련 상담·자문서비스, 전세자금 대출서비스 등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사회적 기업형 감정평가법인 설립을 위한 간담회' 모습. 자료: 한국감정평가사협회>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