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대림그룹이 글래드 호텔을 운영하는 계열사 '오라관광'의 사명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로 바꾼다고 11일 밝혔다.

오라관광은 지난 1977년에 설립돼 1979년 오라컨트리클럽 개장, 1981년 제주 그랜드 호텔을 순차적으로 개관 후 1986년 대림 계열사로 편입됐다. 40여년 동안 최고의 수익성과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제주를 대표하는 호텔과 골프장을 운영했다.

대림그룹은 모든 그룹에서 다양한 디벨로퍼 사업을 추진하면서 호텔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2014년 자체 개발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를 오픈하고 4년 동안 서울에 글래드 호텔 4개의 문을 열었다. 제주 그랜드 호텔은 대대적으로 수리해 '메종 글래드 제주'로 새롭게 선보였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글래드 제주 등 5개의 글래드 호텔과 36홀 코스를 갖춘 40여년 역사의 제주도 골프장 오라컨트리클럽, 강원도 정선의 메이힐스 리조트, 산방산과 오설록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제주항공우주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 을지로 운영 등 총 9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담당한다. 앞으로 시설과 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브랜드를 강화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이라는 뜻을 담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운다"며 "핵심 가치인 '실용성과 친근함'을 바탕으로 디자인, 숙면, 힐링 등 다른 호텔과 차별화되는 호텔의 가치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