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부산은행이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11일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 도약해 선박금융과 선수금환급보증(RG), 해양 사회간접자본(SOC) 참여 등 해양금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빈 행장은 "지역의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도 활성화해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이바지 해 나가겠다"고도 했다.

이를위해 부산은행은 해양금융부를 신설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국내 해운항만산업 경쟁력 확보 및 발전을 위한 '해양 종합금융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선박 관련 특수금융 업무, 보증상담·보증신청 권유, 해운·항만산업 발전에 필요한 금융 개발 등 다양한 해양금융 관련 업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의 도약하기 위한 '해양금융 종합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우선 해양금융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은행 내 해양금융 인적자원을 늘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 국내외 해양금융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선박펀드, 항만과 부두개발 등 해양 인프라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빈 행장은 "해양금융 전문은행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향후 국내 해양금융 기관을 포함해 해외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해외 해양 금융 프로젝트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관련 노하우가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