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11일 금융위원회와 공동으로 신용정보법 입법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3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리는 공청회는 현재 계류 중인 신용정보법 개정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고학수 교수가 '데이터 경제로의 전환과 신용정보법 개정의 의의'를, 금융연구원 서정호 선임연구위원은 '신용정보법 개정 시 금융권 영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 후에는 한동환 전무(KB금융지주 디지털 혁신총괄), 이욱재 본부장(KCB 컨설팅사업), 김기태 팀장(파수닷컴 컨설팅사업), 김정선 부장(SKT 빅데이터 마케팅팀), 김민정 대표(크레파스 솔류션), 김태훈 대표(레이니스트), 고환경 변호사(법무법인 광장), 이한진 과장(금융위원회 데이터정책과)이 함께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병욱 의원은 "신용정보법 개정안의 핵심은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안전하게 조처된 '가명 정보'의 개념을 명확히 하여 활용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이용 과정에 대한 안전장치 및 사후통제 수단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비금융 전문 신용평가사, 마이데이터 산업 등 금융 분야 데이터 활용이 활성화되면 금융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혁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