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외환(FX) 스와프포인트가 1년물을 중심으로 소폭 상승했다.

12일 외화자금시장에서 1년 만기 FX 스와프포인트는 전 거래일보다 0.10원 상승한 마이너스(-) 15.50원에, 6개월물은 전 거래일과 같은 -6.8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3개월물은 전 거래일과 같은 -3.15원에, 1개월물도 전 거래일과 같은 -0.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스와프포인트는 위험자산 선호 분위기를 반영해 1년물 구간에서 소폭 상승했다.

다른 구간에선 보합권을 나타냈으나 심리적으로 매수 쪽이 우위를 나타냈다.

크로스 쪽 비드가 유입되면서 스와프포인트 장기 구간에 상승 요인이 됐고 단기물도 하단이 지지됐다.

특히 달러 리보(LIBOR·런던은행 간 금리) 하락 영향에 스와프포인트가 지속적으로 지지력을 보이는 양상이다.

일부 에셋스와프 물량이 꾸준히 출회되고 있으나,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적으로 달러 유동성이 풍부해 스와프포인트에 대한 상승 전망이 다소 우세하다.

외국계은행의 한 스와프 딜러는 "1년물의 경우 크로스 따라 오른 것으로 보이나 크게 의미있는 움직임은 아니었다"며 "금융시장의 리스크온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달러 유동성이 계속 풍부하다는 게 현재 FX 스와프 시장의 주된 이슈"라며 "유동성이 계속 좋다는 전제하에 6개월보다 1년 구간이 캐리하기 좋은 구간이라 관련 수요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sy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