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그린푸드가 '스마트 푸드센터(가칭)' 설립을 위해 총 761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기존 설립계획(600억원)보다 26% 늘어난 금액으로, 현대그린푸드의 지난해 영업이익(697억원)보다 큰 규모다.

현대그린푸드는 투자 규모 확대에 기존 물류센터의 추가 확장을 검토하는 등 제조·물류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 푸드센터 설립계획에 첨단 식재 가공 및 제조 시설을 추가되면서 투자금액이 늘어났다"며 "이를 통해 B2C 케어푸드 사업뿐 아니라 단체급식사업의 경쟁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의 첫 번째 식품제조 전문시설인 이번 스마트 푸드센터는 2개층, 2만1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르면 올해 10월께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푸드센터는 하루 평균 약 40만명분인 100톤(t), 연간 최대 3만1천t의 B2C 및 B2B용 완제품 및 반조리 식품류를 생산 규모를 갖추게 된다. 이를 위해 생산·운영 인력도 신규로 200여명 채용하기로 했다.

이 관계자는 "스마트 푸드센터 설립 외에 물류 인프라 강화를 위해서도 지난 2010년 이후 약 500억원을 투자해 왔다"며 "향후 생산능력이 지금보다 100배 늘어나게 돼 B2C 식품제조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그린푸드는 기존 물류센터의 확장도 검토하고 있다.

기존 경인물류센터를 수평·수직 증축해 지금보다(1만4천520㎡) 2배 늘어난 3만㎡으로 확장하고, 여기에 첨단 상온 및 냉동 식재보관시설을 갖추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물류센터 확장 계획이 최종 결정되면 이르면 올 연말에 증축공사를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상무)은 "이번 투자로 현대그린푸드는 국내외 식자재 시장뿐 아니라, B2C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5년 내 매출 규모를 3조원대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