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기아자동차가 올해부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각 현업부문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선발하는 직무 중심의 '상시 공개채용'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13일 밝혔다.

상·하반기 1회씩 연 2회 채용하는 기존방식으로는 미래 산업환경에 맞는 융합형 인재를 적기에 확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현대·기아차는 설명했다.

아울러 지원자 입장에서도 관심 있는 직무를 중심으로 필요역량을 쌓으면서 졸업을 유예하는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혔다.

상시 공개채용 방식에서는 특정 직무(분야)의 인력이 필요한 시점에 각 부문이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 정기공채보다 지원자가 입사 후 일하게 될 직무에 대해 세부정보와 필요한 역량이 더욱 상세하게 공개된다.

또 각 부문은 해당 부문만의 차별화된 채용방법과 전형과정을 수립하고, 채용공고를 통해 공개한 필요 직무역량을 갖췄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재의 산업환경에서는 인문학과 자연과학, 공학 등 다양한 전공의 지식을 두루 갖춘 융합형 인재가 요구된다"며 "각 부문이 필요로 하는 융합형 인재 형태는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부문별로 요구하는 역량을 상세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