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SK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기산1지구)에 있는 SK건설의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SK뷰파크 3차' 입주가 시작됐다고 14일 밝혔다.

SK뷰파크 3차는 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동에 총 1천86가구 규모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SK뷰파크 3차는 동탄과 수서를 잇는 SRT 동탄역과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 간 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산 방향으로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과 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돼 광역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수 있다.

단지는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 사이에서 두 지역의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등학교(2020년 3월)가 예정되어 있고 개교 전까지 1년여간 배정받은 초등학교로 무료 통학버스 서비스가 지원된다. 기산초중, 반월초중고도 인근이다.

SK뷰파크 3차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높이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민간어린이집(빅스맘)이 단지내 개원되며 입주민은 단지내 자연형 연못, 건강산책로, 테마놀이터 등 수준 높은 조경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어린이집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SK뷰파크는 잔여 세대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입주자들의 선호에 따라 주택형별로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 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갱신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월세가 부담스러우면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 임대료를 낮출 수 있고,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다.

기존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주택 소유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 무주택 청약 가점을 쌓기에도 유리하며 임대조건에 따라 최장 19개월까지 초기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 후에는 계약 만기일에 상관없이 3개월 전, 퇴거 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 및 보유와 관련한 일체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연 소득 7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말정산 시 연 750만원에 한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뷰파크 3차(SK VIEW Park 3차)' 전경. 자료: SK건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