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이마트가 올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해 온라인 통합법인 매출을 30% 정도 늘린다. 또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를 제2의 이마트로 키우고, 편의점 '이마트24' 점포도 1천여곳을 새로 연다.

이마트는 14일 올해 외형 성장과 동시에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마트는 올해 연결기준 순매출액이 20조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8%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별도기준 총매출액은 15조6천800억원으로 5.1% 늘 것으로 봤다.

사업부별로 별도기준 할인점 총매출액은 11조5천780억원으로 전년 대비 8.2%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트레이더스 총매출액은 30.6% 증가한 2조4천940억원을 낼 것으로 내다봤다. 노브랜드와 일렉트로마트 등 전문점의 총매출액은 1조3천770억원으로 68.4%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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