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삼정KPMG는 삼성증권과 중소·중견기업의 인수·합병(M&A)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M&A 및 자금조달 시장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케팅을 수행하게 된다.

삼성증권이 리테일 조직을 통해 중견기업의 M&A와 자금조달 자문 수요를 발굴하고 삼정KPMG가 관련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WM(Wealth Management)조직을 보유한 삼성증권은 기업 오너와 상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된다.

삼정KPMG는 지난해 M&A 리그테이블 1위를 기록하느 등 국내 중견기업 M&A 자문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양사는 M&A 뿐 아니라 성장자본 조달과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시장에서도 협력하게 된다. 특히, 기업을 매각한 오너는 매각대금을 삼성증권 WM조직에서 전문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어서 원스톱 서비스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구승회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대표는 "최근 국내 중소·중견기업 창업자의 은퇴 시기 도래 및 사모펀드의 공격적인 M&A, 가업상속에 대한 상속·증여세율 이슈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성공적인 M&A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