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Reddot),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총 6천400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했다.
본상을 받은 '2018 대신증권 애뉴얼리포트'는 대신증권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보여주는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과거 서체 및 로고와 리뉴얼된 현재 로고를 오버랩하여 시간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디자인 요소로 대신증권 CI를 모티브로 사용하였으며, 책 사이즈와 판형, 그래프 등에 심볼의 비례를 적용하고, 대신증권의 컬러인 블루와 그린을 각각 적용하여 2개 국어로 제작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 10월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한 사원증 'ID:B'까지 세계 최고 국제 공모전에서 총 6차례 수상한 바 있다.
yj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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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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