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과 글로벌 헬스·뷰티 리테일러인 A.S 왓슨(A.S Watson) 그룹이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광범위한 유통 플랫폼을 갖춘 A.S 왓슨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신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 아시안 뷰티의 남다른 가치를 가진 혁신적인 제품들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임으로써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도 강화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그간 A.S 왓슨의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마몽드와 려, 미장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A.S 왓슨과의 MOU를 계기로 양사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들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더욱 많은 글로벌 고객 접점을 만들고,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나가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A.S 왓슨은 세계 25개 시장에서 12개 리테일 브랜드로 1만4천90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뷰티에 관심 있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과 인기 있는 K-뷰티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A.S 왓슨의 K-뷰티 부문은 2015년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56%, 러시아 및 터키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 12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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