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미국 상·하원 지도부에 수입자동차에 대한 232조 적용대상에서 한국을 제외해달라고 공식 요청했다.

18일 전경련에 따르면, 허창수 회장은 이날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과 케빈 메카시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 스테니 호이어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 마이크 펜스 상원 의장, 척 그래슬리 상원 금융위원장 등 미국 의회 지도자와 통상·한미관계 의원 50여명에게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수입 자동차·자동차부품에 대한 관세부과 대상에서 한국을 제외해달라는 내용을 담은 공개서한을 발송했다.

허 회장은 공화·민주 의원 공동발의 무역확장법 232조 남용방지를 위한 '2019 양원합동의회통상권한법안'에 지지한다는 의사도 함께 전했다.

이번 서한을 통해 허 회장은 지난해 미국 의회가 트럼프 행정부가 철강 분야에 대한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관세 적용 검토시 한국산 철강·알루미늄이 최종 관세부과 대상에서 제외되도록 노력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시하고, 현재 상무부가 진행 중인 수입 자동차·자동차부품에 대한 관세부과 대상에서도 한국이 제외돼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허창수 회장이 지지 의사를 표명한 '2019 양원합동의회통상권한법(안)'은 무역확장법 232조 적용과정에서 나타난 트럼프 행정부의 무분별한 적용을 제한하는 내용이다. 지난 13일 현재 상원 11명, 하원 19명의 의원이 공동발의자로 서명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