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와 제휴 사업개시에 앞서 제휴 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코스트코 마케팅에 돌입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출시하고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아직 현대카드를 코스트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신용카드 제휴사 변경에 따른 혼란을 막기 위해 출시 시기를 앞당겼다.

코스트코는 지난 2000년 국내에 처음 진출한 이후 18년째 삼성카드와 독점 계약을 해왔지만, 이번 계약 갱신을 통해 현대카드와 손잡았다.

이에 오는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 코리아전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현대카드와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출시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멤버십 보유 회원만 카드 신청이 가능하고 멤버십 미가입자는 가입 후 신청해야 한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 일반 소비자를 위한 카드와 사업자카드 두 종류로 출시됐다.

신상품은 기존 코스트코 리워드 삼성카드보다 포인트 적립 혜택을 확대했다.

코스트코 매장·온라인몰에서 결제 시 당월 이용금액에 따라 1~3%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된다. 50만원 이상 사용 시 3%까지 적립된다.

커피·베이커리, 영화·공연, 편의점 등 생활편의영역에서 결제 시 1~2% 적립되고, 그 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금액 상관없이 1% 적립된다.

코스트코 리워드 삼성카드의 경우 코스트코 사용금액의 1%, 일반제휴점 사용금액은 0.5%가 적립됐다.

또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연간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차년도 연회비가 면제된다.

현대카드는 새로운 상품 출시에 맞춰 코스트코 마케팅도 시작했다.

우선 코스트코 멤버십 회원 중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형 SUV 현대 팰리세이즈와 LG 스타일러, 애플 아이패드 프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현대카드로 코스트코 멤버십 연회비 자동납부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로키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 밖에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제휴 카드 출시에 맞춰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도 오픈해 소비자들의 편익도 높였다.

현대카드가 새롭게 도입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용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서비스다.

특히,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앱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이용 방법도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현대카드 앱을 설치한 후 원하는 카드 상품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이처럼 현대카드가 코스트코와 관련된 마케팅을 본격화하면서 기존 사업자인 삼성카드와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삼성카드는 코스트코와 제휴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협업을 강화하고 코스트코 제휴 카드의 서비스를 변경해 제공한다.

코스트코 사용금액의 1%를 코스트코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기존 제휴 카드 서비스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3대 할인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1%를 삼성카드 빅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로 변경했다.

업계 관계자는 "오는 5월부터 사업자가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 사업자인 삼성카드와 새로운 사업자인 현대카드의 가입자 확보 마케팅이 치열해질 것"이라 전망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