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한영석, 가삼현 현대중공업 대표이사(사장)는 19일 "대우조선해양을 반드시 최고의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두 대표는 이날 담화문에서 "현대중공업그룹은 과거 법정관리에 놓였던 한라중공업을 인수해 현재 서남권 최대 기업인 현대삼호중공업으로 재도약시킨 성공 경험이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들은 고용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두 대표는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 울산과 거제의 지역경제, 협력업체의 미래에 대해 일부 우려를 표하는 분들이 있다. 대우조선 인수 목적은 우리나라 조선산업을 살리기 위한 것으로, 어느 한쪽도 희생시키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앞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물론 울산시와 경남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지역의 협력업체, 부품업체를 발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이들 대표는 설명했다.

두 대표는 대우조선 인수가 당장의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이뤄진 선택이라고 피력했다.

이들은 "최근 들어 조선업황이 회복기에 들어섰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면서도 "현재와 같이 각 기업이 생존경쟁에 몰입한 상황에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경쟁력 회복은 쉽지 않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된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우조선 인수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발판으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경쟁력을 명실상부하게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인수 관련 노조를 포함한 내부 구성원과 충분히 협의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다음달 8일 산업은행과 대우조선 지분 인수를 골자로 한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