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美 기업, 경쟁 통해 5G 리더돼야"…화웨이 유화책 암시했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기업이 신기술 차단이 아니라 경쟁을 통해 5G 등 신기술에서 선두에 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경쟁'을 강조하면서 화웨이 등 중국 기업에 대한 유화책을 암시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30

-세인트 연은 총재 "미국 통화정책 정상화 끝나 간다"(상보)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금리 인상과 대차대조표 축소 등 미국의 통화정책 정상화가 끝나 간다고 주장했다.
불러드 총재는 21일 CNBC와 인터뷰에서 "내 생각으로는 미국의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이 끝나가고 있다(coming to an end)"고 말했다.
그는 "(금리를 올린)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너무 많이 나간 것이었다"면서 "나는 금리 인상에 반대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03

-ECB "유로존 둔화 우려…새로운 장기대출 검토"(상보)
유럽중앙은행(ECB)은 최근 유로존의 경제 둔화 정도에 대해 우려하고, 지역 은행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장기대출을 검토했다.
21일 공개된 ECB의 지난 1월 통화정책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위원들은 현 유로존 경제에서 경기 성장 국면에서 겪게 되는 일시적인 경기후퇴인 소프트 패치가 얼마나 지속할지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고 경고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04

-아트 호건 "다우 지수 주간 상승 행진 곧 끝날 것"
내셔널시큐리티의 아트 호건 전략가가 현재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가 9주 연속 주간 상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러한 추세가 곧 끝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호건 전략가는 "지난해 12월 주가가 하락한 것과 그 이후 18% 상승한 것을 고려할 때 이제 곧 1~2주간 바닥다지기(consolidation) 기간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25

-JP모건, 1분기 성장률 전망치 하향…1.75→1.5%
JP모건의 마이클 페롤리 이코노미스트는 내구재 지표가 발표된 뒤 1분기 전망치를 기존보다 낮은 1.5%로 예상했다.
이전 1.75% 성장을 주장했던 페롤리 이코노미스트는 "상황은 더 좋아져야 한다"며 "앞으로 완만하게 더 나은 시기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32

-무디스 "ECB, 장기대출프로그램 재개할 것"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유럽중앙은행(ECB)이 장기대출프로그램(TLTRO)을 재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무디스는 보고서를 통해 "ECB는 은행들의 펀딩 위험을 줄이고, 가계와 비금융 기업들의 대출을 촉진하기 위해 TLTRO 프로그램을 재개하거나 새로운 TLTRO를 시작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13

-캐나다 중앙은행 "향후 금리인상 경로 불확실"
폴로스 총재는 몬트리올에서 연설을 앞두고 준비한 연설문에서 "통화정책을 집행하는 데는 많은 판단력이 필요하다"면서 "정책 금리는 우리가 판단하기에 경제성장을 촉진하지도 않고 제한하지도 않는 중립금리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중립금리를 2.5~3.5% 수준으로 규정하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33

-핌코 "달콤한 순간 거의 끝나가…위험 줄이고 현금 늘릴 때"
핌코의 마크 키젤 글로벌 신용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올해 초에 보이는 훌륭한 활황장에 찬물을 끼얹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미국의 부채 증가, 중국과의 관계 악화, 글로벌 성장 둔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 최근 계속해서 진정되고 있는 변동성 지수가 치솟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35

-골드만삭스 "갤럭시 폴드 도전장…올해 애플에 부담"
골드만삭스의 로드 홀 분석가는 고객들에게 "갤럭시 폴드는 삼성의 폴더블 OLED 기술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폼팩터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폼팩터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면 삼성으로 인해 애플의 기술 접근이 지연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시점에서 기기 부족으로 판단 유보지만, 이런 점이 올해 애플에 잠재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612

-美 IT매체들 "갤럭시 폴드 문제는 가격…한계넘은 공로는 인정"
삼성전자가 공개한 '접었다 펴는 폰'(폴더블폰) 갤럭시 폴드(Fold)의 미국 시장 출시 가격이 공개되자 미 IT 매체들은 "유일한 문제점은 2천 달러에 가까운 높은 가격대이다. 하지만 한계를 넘은 공로를 인정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이벤트에서 4월 26일 미국 시장에 출시하는 갤럭시 폴드의 가격을 1천980달러(약 223만 원)로 공지했다. 미국 시장에서 4G LTE 모델로 나오고, 국내에는 5월 중순 5G 전용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222007500075?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