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캐피탈은 인도네시아 순모토그룹(Sun Motor Group)의 멀티파이낸스 계열사인 '순인도 파라마 파이낸스(Sunindo Parama Finance)' 지분 8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B캐피탈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순모토그룹은 1974년 설립됐으며 자동차 소매업 및 인도네시아 전역에 16개의 호텔을 비롯한 부동산 사업과 렌터카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이다. 현재 자동차 소매업과 관련해 미쯔비시, 도요타, 히노, 쉐보레 등의 차량을 취급하고 있다.

KB캐피탈은 금번 계약을 통해 순모토그룹의 판매 차량에 대한 할부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분 인수 절차가 완료되면 신차 할부 시장을 기반으로 향후 중고차, 소비재 할부, 렌터카 등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B캐피탈은 2017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현지 금융회사 인수까지 성공하면서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황수남 사장은 "순모토그룹의 캡티브 마켓과 KB의 선진 금융 노하우를 접목하고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및 KB손해보험 인도네시아 법인과의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법인의 조기 안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