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G 호텔 산하 홈인스 호텔과 합작사 설립 발표

하얏트, 새 브랜드 지분 49% 보유..독립적으로 운영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하얏트 호텔이 중국 BTG 호텔 그룹과 제휴해 새 브랜드로 중국 중-고급 호텔 시장을 공략하는 것으로발표됐다.

중국 관영통신 신화가 27일 전한 바로는 하얏트는 BTG 호텔 산하 홈인스 호텔과 합작해 새로운 비즈니스호텔 브랜드를 만든다고 전날 발표했다.

합작 호텔 투자 규모는 5억 위안이며, 수권 자본금은 1억8천만 위안으로 집계됐다. 지분은 홈인스와 하얏트가 각각 51%와 49%를 갖는 것으로 설명됐다.

하얏트 성명은 새 호텔 브랜드가 추후 결정될 것이라면서, 젊은 층수요가 특히 늘어나는 중국 중-고급 호텔 시장을 중점 공략할 것이라고밝혔다.

독립적으로 운영될 새 브랜드 호텔은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및 선전 등 중국 주요 도시에 들어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최대 호텔 체인의 하나인 BTG 홈인스 호텔은 400개 이상 도시에 약 3천900개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중급 호텔은 600여개라고 신화는 덧붙였다.

jksu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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