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창헌 기자 = 금융투자협회가 6일 회원사 업무지원 기능 강화와 대외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

금투협은 신임 전무 자리에 성인모 대외서비스부문장(상무)을 선임했다. 2년 임기인 성 전무는 회원서비스부문장을 맡게 된다.

나석진 WM서비스본부장 직무대리와 이창화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 직무대리가 각각 상무로 임명됐다. 나석진 상무는 대외서비스부문장 직무대리를, 이창화 상무는 증권·파생상품서비스 본부장 보직을 맡게 된다.

김정아 경영혁신본부장(상무)은 전략경영부문장으로, 오세정 자율규제본부장(상무)은 금융투자교육원장으로 각각 이동했다.

이도연 자율규제기획부장은 자율규제본부장 직무대리로, 김진억 법무지원부장은 전략기획본부장 직무대리로 각각 신규 보임됐다.

오무영 투자자교육협의회 간사는 WM신탁서비스본부장 직무대리로, 남달현 전략기획본부장 직무대리는 경영혁신본부장 직무대리를 맡게 됐다.

금투협은 공석이었던 집행임원 보직 2명을 충원하고, 부서장 중 본부장 직무대리를 2명 선임해 4명의 부서장을 신규 보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신규 보임된 부서장은 홍보실장 박준한, 파생상품지원부장 진양규, 기획조사실장 임병태, 전문인력관리부장 조정민 등이다. 곽병찬 홍보실장은 투자자교육협의회 사무국장(간사 겸직)으로 이동했다.

한편, 금투협은 부동산신탁업 등 신탁산업의 체계적 업무선진화 지원을 위해 현행 WM서비스본부를 WM신탁서비스본부로 개편했다.

금융투자산업 관련 주요 현안과 미래 비전에 대한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전략기획·경영혁신 본부를 총괄하는 전략경영부문장직도 신설했다.

금투협 관계자는 "업무능력과 전문성,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능력 중심의 인사를 시행함으로써 조직의 활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ch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