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기아자동차는 7일 강남구 비트360에서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의 포토미디어데이를 갖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차(EV) 라인업을 모두 갖춘 니로는 지난 2016년 출시된 이후 지난달까지 글로벌시장에서 약 27만대 넘게 판매된 친환경 대표 모델이라고 기아차는 소개했다.

더 뉴 니로는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첨단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는 무드램프와 패들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들어갔다.

기존 모델의 정체성을 이어가면서 보다 단단하고 역동적인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이미지, 친환경 이미지 등을 강화했다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가격은 하이브리드의 경우 럭셔리 트림 2천420만 원, 프레스티지 트림 2천590만원, 노블레스 트림 2천80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2천993만원 등이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노블레스 트림 3천452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3천674만원 선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한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더 뉴 니로로 탄생했다"며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서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