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NH투자증권은 싱가폴 DBS은행과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리서치 및 해외 영업 부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DBS(Development Bank of Singapore)와의 업무협약은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한국 투자자의 정보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관심 지역의 경제와 산업, 기업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다양한 리서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해외 영업 협력을 통해 해외기관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DBS는 1968년 설립되었으며 총자산 3천330억달러에 달하는 싱가포르 최대 은행이다. 홍콩과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타이완 등 18개국에서 영업 중이다.

이창목 리서치본부장 상무는 "이번 NH투자증권과 DBS간 리서치·해외 영업 협약을 통해, 글로벌 리서치 역량과 해외 영업력이 한 단계 높아질 것"이라며 "중국 화태증권, 이번 DBS와의 MOU에 이어, 앞으로 일본 등 지역별 현지 증권사와 협력하여 회사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BS의 티모씨 웡 리서치본부장은 "DBS는 우수한 리서치, 기업금융, WM 경쟁력을 기반으로 아시아는 물론 유럽 등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회사"라며 "NH투자증권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