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롯데그룹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및 하계인턴십 채용을 오는 14일부터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회사는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41개사다. 모집직무는 영업관리, 마케팅, 정보기술(IT), 생산관리, 재무 등 224개다.

롯데는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신입채용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서류전형→엘탭(L-TAB)→면접전형'순으로 진행된다.

엘탭은 조직·직무적합도를 진단하는 검사다. 이 검사는 다음 달 27일 그룹 통합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은 각 계열사 일정에 맞춰 5월에 진행된다. 엘탭과 면접전형에서 탈락한 지원자에게는 전형결과 피드백을 이메일로 제공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6월 초에 진행된다.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도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간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이달 14일부터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 롯데케미칼 등 17개 계열사에서 장애인 특별 전형을 진행한다.

5월 2일부터는 하계 인턴십과 스펙(SPEC) 태클 전형 관련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하계 인턴사원은 8주간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인 스펙태클 전형에서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이름과 연락처, 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제출하면 된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롯데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시스템을 바탕으로 능력 중심 채용 원칙을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