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글로벌 의결권자문기관인 글래스루이스가 현대자동차 주주총회에서 엘리엇의 제안에 반대하고, 회사 측 제안에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주주들에게 권고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래스루이스는 의결권 자문 보고서에서 엘리엇이 주주제안으로 제시한 배당 및 사외이사 선임 등 현대차와 의견이 엇갈린 주총 의안들에 대해 모두 현대차 손을 들어줬다.

배당 의안의 경우 글래스루이스는 사측이 제시한 보통주 1주당 3천원 지급에 찬성하고, 엘리엇이 제안한 보통주 1주당 2만1천967원에는 반대할 것을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는 보고서에서 "대규모 일회성 배당금을 지급해 달라는 제안에 대해 주주들의 지지를 권고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며 "현대차가 경쟁력 향상과 장기적 수익률 제고를 달성하기 위해 상당한 R&D 비용과 잠재적 M&A 활동이 요구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사외이사 선임 의안은 사측이 제시한 세 명의 후보에 대해 글래스루이스는 모두 찬성 의견을 냈다. 반면 엘리엇이 제안한 세 명의 후보에는 모두 반대했다. 엘리엇이 제안한 사외이사 후보를 감사위원으로 선임해 달라던 요구에 대해서도 모두 반대를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는 "사측이 제시한 사외이사들은 주주들의 지지를 받을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다"며 "최근 회사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투자 분석, 자본 관리, 기업 거버넌스 분야에서 충분한 경험을 보유한 후보들이 이러한 계획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글래스루이스는 회사가 제안한 사내이사 후보인 이원희 사장과 알버트 비어만 사장에 대해 이사후보추천위원회 겸직, 이사회 독립성 필요 등을 이유로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현대차 주주총회는 이달 22일 개최될 예정이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