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자동차가 이달 출시할 예정인 신형 쏘나타에 보스(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을 탑재한다.

현대차는 11일 보스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고성능 사운드시스템을 신형 쏘나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보스 사운드시스템을 옵션을 통해 선택할 수 있다. 인스퍼레이션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현대차와 보스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의 협력은 차량의 감성 품질요소로 중요성이 강조되는 오디오 사운드시스템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림으로써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신형 쏘나타에는 기존 LF쏘나타에 적용된 8개(기존 프리미엄 사운드 기준) 스피커보다 4개 더 많은 12개의 스피커가 적용된다. 현대차가 중형차급에 12개의 프리미엄급 스피커를 적용하는 것은 신형 쏘나타가 처음이다.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인 센터포인트 기능은 2개 채널의 스테레오 음원을 차량 환경에 적합한 다채널의 풍부한 서라운드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것이다. 하나의 좌석에만 집중적으로 구현이 가능한 기존 서라운드 기능과 달리 모든 차량 탑승자가 소리의 중심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날 현대차는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신형 쏘나타의 가격은 스마트 2천346만원~2천396만원, 프리미엄 2천592만원~2천642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천798만원~2천848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2천994만원~3천44만원, 인스퍼레이션 3천289만원~3천339만원 등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