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인천광역시는 13일 인천광역시청에서 동인천 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및 원도심 재생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LH와 인천시는 지난 2017년 11월부터 2018년 6월까지 동인천역 주변 재정비촉진지구 사업화를 위한 용역을 공동으로 시행하는 등 동인천역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방안 마련을 협의했다.

이번 기본협약으로 동인천의 역사·문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이 지역을 '상업과 문화, 주거가 공존하며 활력이 넘치는 역세권 중심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동인천역 북광장 북측(4천352㎡)과 일명 양키시장으로 알려진 송현자유시장(5천337㎡) 일원에 문화·상업·주거의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을 건설하고 기존 북광장 지하에는 공영주차장을, 지상부에는 신규 광장을 새로 조성한다.

앞으로 LH는 내부 심의절차 등을 걸쳐 세부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인천시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사항을 협의할 예정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통영신아조선소, 천안동남구청 및 청주연초제조창 도시재생사업 등 각종 정책사업을 선도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동인천 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및 이와 연계한 원도심 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