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서 은행 직원 없이 고객 스스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 뱅킹존에서는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를 통해 실명확인을 거친 뒤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적금 등 상품 가입은 물론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개 업무가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 은행권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말하면 여러 단계의 선택 과정 없이 원하는 거래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고객센터 직원과 화상상담도 지원된다.
키오스크를 지능형 순번기와 연계한 것도 은행권 최초다. 순번기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 키오스크를 선택하면 키오스크에서 대기번호를 호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릉역지점, 남대문지점 등 5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뱅킹존을 시범 운영한다"며 "앞으로 디지털 뱅킹존에서 가능한 업무를 늘리고, 영업점 도입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wcho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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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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