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은 13일 "오는 2050년까지 목표는 차량의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탄소배출량을 2015년 대비 30% 저감하는 것"이라며 "2023년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전동화하는 데 300억유로(약 38조3천여억원) 이상을 투자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폭스바겐그룹 내 전기차 점유율은 오는 2030년까지 최소 40%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산됐다.
폭스바겐그룹은 아우디 e-트론과 포르쉐 타이칸 등 올해 첫 번째로 차세대 전기차 생산에 들어간다. 이들 차량의 사전계약 대수는 약 2만대 수준으로 알려졌다.
앞서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CATL, 삼성 등은 폭스바겐그룹의 전략적 배터리셀 공급사로 선정된 바 있다. 폭스바겐그룹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수요를 감안해 유럽의 배터리셀 제조설비에 대한 투자 가능성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헤르베르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은 "폭스바겐그룹은 수년 내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더 안전하고 깨끗하며 완전히 연결된 개인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동화 추진에 필요한 투자를 감당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효율성과 효과를 더욱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이민재 기자
mj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