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골드만삭스가 신입 직원 절반을 여성으로 채운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CNBC가 12일(미국시간) 보도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날 직원에게 보낸 메모에서 미국에서 채용하는 신입 애널리스트와 일반 직원의 절반을 여성에 할당하고 흑인과 남미 출신 비중을 각각 11%와 14%로 맞추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매체는 앞서 골드만삭스가 다양성 증진을 위해 흑인과 남미계 등 소수 계층 인력 채용을 늘리는 1년짜리 계획을 세운 바 있다면서 이를 확장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월가에서 직급이 가장 낮은 애널리스트와 어소시에이츠의 여성 및 소수자 비중을 키워 장기적으로 다양성을 제고하는 게 골드만삭스의 목표라고 매체는 전했다.

골드만삭스는 신규 채용의 70% 이상이 애널리스트와 어소시에이츠 직급이라면서 영국 지사의 흑인 비중 목표치는 9%로 미국보다는 낮게 설정했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다른 월가 금융기관과 마찬가지로 백인 남성이 주류이며 고위직으로 갈수록 이런 경향이 두드러진다.

최근 골드만삭스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미국 지사의 직원 60%가 백인이고 여성 비중은 38%다. 흑인과 남미계의 비중은 각각 5.4%와 8.5%다.

고위직의 백인 비중은 80%로 높아지고 여성 비율은 22%, 흑인과 남미계의 비중은 각각 2.9%와 4.3%로 낮아진다.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 최고경영자(CEO)는 메모에서 목표가 야심 차지만 훌륭한 인재 풀이 있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면서 성 소수자와 장애인, 참전용사의 대표성을 키우는 방안도 모색 중이라고 언급했다.

작년 10월에 취임한 솔로몬 CEO는 전임자인 로이드 블랭크페인 전 CEO가 시작한 다양성 제고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골드만삭스는 2021년까지 신입 애널리스트의 절반을 여성에 할당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골드만삭스는 또 경력직 채용과 관련해서 다양성 요건을 충족하는 지원자 두 명을 의무적으로 면접 대상자로 선정한다는 입장이다.

솔로몬 CEO는 경력직 채용은 회사의 성장에 중요한 부분이라면서도 고위직의 다양성을 크게 훼손시킨 부분이 있으므로 손을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yw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