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한생명은 비대면 영업 채널인 텔레마케팅(TM) 채널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위해 차세대 영업 지원 시스템인 '코코시스템(COCO,Customer Oriented & Channel Optimization system)'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코시스템은 콜 계약의 진행관리를 비롯해 청약관리, 사후관리, 잠재고객관리, 통계관리 등 대부분의 기능을 한곳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TM 채널 소속 설계사와 직원이 주로 사용한다.

신한생명은 코코시스템 개발을 위해 1년간 100여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했으며, 최신 기술을 접목 질적 완성도를 높였다.

코코시스템은 우선 음성 인터넷 프로토콜(IPT) 기반의 콜 시스템에 스마트 스크립트 기능이 더해진 새로운 방식의 청약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이번 개발에 가장 중점을 둔 '스마트 스크립트' 기능은 녹취된 스크립트를 확인하고 청약하는 과정이 동시에 이뤄진다. 또 설계사의 녹취 평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할 수 있어 완전판매율을 높이고 생산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신한생명은 기대했다.

이밖에도 비교설계, 가입설계 즐겨찾기 기능 등 효율성 기반의 신규 업무 처리 기능이 추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코코시스템은 사용자가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금융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사용자 중심의 영업 지원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맞춰 코코시스템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선진 영업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