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대한항공 전직 임원회는 19일 "행동주의 사모펀드와 스튜어드십 코드와 같은 금융ㆍ자본 논리가 항공산업에 개입하면 안전을 담보할 수 없고, 결국 국가 항공산업을 저해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와 스튜어드십 코드를 도입한 국민연금 등을 회사를 뒤흔드는 외부세력으로 규정하면서 성명서를 냈다.

전직 임원회는 "대한항공은 50년 세월 동안 전현직 임직원의 피와 땀, 눈물로 일군 회사"라며 "회사 전체를 비상식, 비윤리적 기업으로 여론을 몰아가 위기에 빠뜨리려는 외부 단체는 당장 그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KCGI에 대해서 "단기적 성과나 수익을 목표로 하는 행동주의 사모펀드 등의 지나친 간섭과 여론 호도는 항공산업의 안전과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라고 했다.

이 단체는 임직원 간 소통을 통해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일부 직원이 대한항공 모든 임직원의 대변인인 것처럼 외부로 나가 자신의 불만 사항을 퍼뜨리고 회사를 비방하는 행위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회사의 문제는 내부 규정에 의거한 합법적인 대화 창구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작금의 상황을 개탄하며 정부와 시민단체, 대한항공 주주와 구성원 등 모든 이해 당사자가 우리가 일군 대한의 날개가 하루빨리 정상 고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행동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j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